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한핸드볼협회, 제17회 태백산기대회 무관중으로 진행, 코로나 대응 차원 모든 경기 온라인 생중계

Handballkorea 2020.07.09 239

대한핸드볼협회(www.handballkorea.com, 이하 협회)는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강원도 태백에서 개최하는 제17회 태백산기 전국종합핸드볼대회(이하 태백산기대회)를 코로나19에 대비해 149경기 전 경기 온라인 생중계하기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 626일부터 72일까지 경북 김천에서 코로나19 이후 첫 대회인 2020 협회장배 전국중고선수권대회를 개최, 코로나19에 대비해 철저한 방역과 함께 YSTAI무인중계시스템을 시범 도입하는 등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쳤다.

 

AI무인중계시스템은 경기장 중앙에 4개의 렌즈가 달린 카메라 1대만으로 중계 영역을 자동으로 추출하여 영상을 스트리밍하는 방식으로 실제 중계에 투입되는 인력은 1~2명 정도다. 협회는 지금까지 준결승전, 결승전과 같은 일부 토너먼트 경기에 대해서만 진행됐었던 태백산기대회 중계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전 경기 생중계하기로 결정했다.
(
대한핸드볼협회 유튜브 핸드볼티비’, 스마트폰 앱 핸드볼코리아검색하면 시청 가능)

 

핸드볼 종목에서 모든 경기가 생중계된 대회는 핸드볼 최고 권위의 대회인 핸드볼코리아리그가 있었지만 아마추어 대회에서 전 경기를 생중계하는 것은 이번 태백산기대회가 처음이다. 이로써 무관중 대회 속, 팬들과 학부모 등 경기 관람을 원했던 많은 사람들이 경기장을 찾지 않고도 경기를 관전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한국 핸드볼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온 강원도 태백에서 국내 핸드볼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2004년 시작돼 올해로 17년째를 맞고 있는 올해 태백산기대회는 태백시에 위치한 4개 경기장(고원체육관, 세연중학교 체육관, 황지정산고 체육관, 태백기계공고 체육관)에서 진행되며 남녀 초중고, 대학, 실업팀까지 총 85개 핸드볼팀이 참가한다.

 

남자 초등부 14, 여자 초등부 8, 남자 중등부 13, 여자 중등부 15, 남자 고등부 15, 여자 고등부 12, 남자 대학부 4팀과 여자 일반부 4팀 등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많은 팀들이 참가해 열기를 더하고 있다.

 

  많은 팀들이 참가하는 만큼 협회는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을 제작해 방역에도 만전을 기한다. 우선 선수들은 매일 기상 직후/취침 전 등 정해진 시간에 체온을 측정하고, 문진표 체크, 사전 코로나 검사 실시 및 결과서를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또한, 경기장 내에서는 무관중 및 관계자외 출입금지를 원칙으로 주요시설 방역 실시, 인원 간 접촉 최소화 등 감염 예방 및 차단 활동을 철저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