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제80회 전국종별핸드볼 선수권대회, 전북 익산에서 성료

관리자 2025.05.02 38

- 4월 16일부터 26일까지 익산시에서 11일간 진행… 총 76개팀 경쟁

- 초등부 반송초(남), 인천구월초(여)… 대학부 원광대(남)… 우승차지

- 중등부 창원중앙중(남), 세연중(여)… 고등부 선산고(남), 인천비즈니스고(여)… 우승 차지

대한핸드볼협회가 주최하고 익산시의 재정지원을 받아 진행된 ‘제80회 전국종별핸드볼 선수권대회’가 전북 익산시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제80회 전국종별핸드볼 선수권대회’는 초등, 중등, 고등, 대학부로 나뉘어 총 76개 팀이 참가하여 익산시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 및 전북제일고 체육관에서 4월 16일부터 4월 26일까지 11일간 열렸다. 이번대회 남여 초등부(12개팀)/(12개팀), 중등부(14개팀)/(13개팀), 고등부(13개팀)/(8개팀)는 리그/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남자대학부(4개팀)는 풀리그로 열렸다.

 

남여 초등부에서는 반송초와 인천구월초가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지난 3월 태백에서 열린 제3회 협회장배 전국초등핸드볼대회에서 2위를 차지하며 아쉬움을 삼켰던 두 팀은 이번 대회에서는 나란히 1위에 오르며 웃으면서 대회를 마무리하였다.

 

남자 중등부에서는 창원중앙중이 지난해 핸드볼코리아 전국중고등선수권대회에서 2위를 차지했던 아픔을 딛고 이번대회 우승왕관의 주인공이 되었다. 여자 중등부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세연중이 지난해 종별선수권대회에 이어 연속 우승하며 대회 2연패를 달성하였다. 세연중은 결승전에서 증평여중을 상대로 25대23으로 승리하며 지난 3월열린 전국중고등선수권대회에서 한 점차로 패배했던 준결승 경기의 아쉬움을 설욕했다.

 

가장 치열하게 경쟁했던 남여 고등부에서는, 선산고와 인천비즈니스고가 각각 우승을 차지하였다. 선산고는 남자 고등부 결승에서 부천공고를 상대로 38대31로 승리하며 전국종별선수권대회 3연패 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선산고는 지난해 태백산기 전국종합핸드볼대회 우승 및 2025 협회장배 전국중고선수권대회 우승과 더불어 3년연속으로 전국종별선수권대회까지 석권하며 압도적인 성과들을 만들어냈다. 특히 선산고 GK 홍의석은 대회기간 안정적인 방어력을 선보이며 남자 고등부 최우수선수로 선정되었다. 홍의석(선산고)은 지난해 아시아남자청소년선수권(U-18)대회에서 활약한 바 있다.

 

여자 고등부 결승에서는 전국종별선수권대회 2024년 우승팀 인천비즈니스고와 2023년 우승팀 일신여고가 맞붙으며 관심을 모았다. 인천비즈니스고는 대회기간 명경기들을 만들어온 일신여고를 상대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33대21로 승리하였다. 이로서 인천비즈니스고는 종별선수권대회에 2연패를 달성했다. 풀리그로 진행된 남자 대학부에서는, 원광대학교가 3연승을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 최우수선수에는, 초등부 김태완(반송초, 남), 이수민(인천구월초, 여), 중등부 공준영(창원중앙중, 남), 김현서(세연중, 여) 고등부 홍의석(선산고, 남), 이예서(인천비즈니스고, 여), 남자대학부 최지성(원광대)이 차지하며 대회를 마무리 했다.  [끝]

 

80회 전국종별핸드볼선수권대회

2025. 4. 16 - 26 / 전북 익산

번호

남자초등부

여자초등부

남자중등부

여자중등부

남자고등부

여자고등부

남자

대학부

1

1위

반송초등학교

인천구월초등학교

창원중앙중학교

세연중학교

선산고등학교

인천비즈니스고등학교

원광대학교

2

2위

동부초등학교

광주효동초등학교

인천효성중학교

증평여자중학교

부천공업고등학교

일신여자고등학교

강원대학교

3

3위

대전복수초등학교

천안성정초등학교

이리중학교

일신여자중학교

청주공업고등학교

대전체육교등학교

조선대학교

4

3위

진천상산초등학교

금천초등학교

대전글꽃중학교

만성중학교

대전대성고등학교

황지정보산업고등학교

 

5

우수지도자

김형준, 김종진

(반송초등학교)

황선희, 지영주, 임정희

(인천구월초등학교)

김정민, 방주현

(창원중앙중학교)

강희석, 정선아

(세연중학교)

배보현, 박태환

(선산고등학교)

김종준, 고영복

(인천비즈니스고등학교)

정호택, 정규현

(원광대학교)

6

최우수선수

김태완

(반송초등학교)

이수민

(인천구월초등학교)

공준영

(창원중앙중학교)

김현서

(세연중학교)

홍의석

(선산고등학교)

이예서

(인천비즈니스고등학교)

최지성

(원광대학교)

7

우수선수

최준서

(동부초등학교)

남도연

(광주효동초등학교)

이대혁

(인천효성중학교)

김도은

(증평여자중학교)

장승민

(부천공업고등학교)

이세빈

(일신여자고등학교)

김도현

(강원대학교)

8

심판상

조용현

 

TOP